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잠실운동장 탄천·한강 수변공간 설계 공모
상태바
잠실운동장 탄천·한강 수변공간 설계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7.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천·한강 자연성 회복-수변공간 조성-탄천보행교 신설

 

▲ 서울시가 잠실종합운동장 인근 탄천·한강 일대 63만㎡를 ‘수변생태·여가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국제 지명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은 국제교류복합지구 수변공간 조성사업 영역.  

서울시가 코엑스~잠실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SID) 내 탄천·한강 일대 63만㎡를 ‘수변생태·여가문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제교류복합지구는 삼성동 코엑스~현대자동차 GBC 부지(옛 한전 부지)~잠실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166만㎡ 지역에 국제업무,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시설과 수변공간을 연계해 서울의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핵심 공간인 글로벌 마이스(MICE)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핵심 방향은 탄천과 한강이 지닌 본연의 자연성을 회복하고,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변 휴식·체험 공간을 조성하는 한편 강남과 송파를 잇는 탄천보행교 신설을 통한 주변으로부터의 접근성 강화 등이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탄천과 한강 일대 수변생태·여가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국제 지명 설계 공모를 오는 11일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국제 지명 설계 공모를 거쳐 연내 기본‧실시 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다. 오는 2021년 6월 착공에 들어가 24년 상반기까지 조성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