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3:5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황인구, 특성화고교 발전방안 공청회 개최
상태바
황인구, 특성화고교 발전방안 공청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7.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가운데)이 26일 성동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특성화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위한 공청회에서 좌장으로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동4)은 지난 26일 성동공업고등학교에서 서울시 상·공업계열 고등학교 교장회의 주관으로 특성화고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황인구 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종우 선임연구위원의 발제를 시작으로 한국중등직업교육협의회 조 용 회장, 서울시 상업계열고등학교 교장회 권영학 회장, 서울로봇고등학교 신상열 교장, 단국대 송동엽 교수, 서울시교육청 이병호 학교지원과장의 주제 발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황인구 부위원장은 “특성화고의 학급 당 학생 수 감축 문제는 교원 수급과 학생 선호의 불균형, 예산 등의 측면에서 여러 고려가 필요하다”고 전제하고, “다만 능력 중심사회 구현, 전문인재 양성, 직업교육 내실화 등 특성화고의 근본 취지를 고려했을 때 학급 규모 조정은 적극적으로 검토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황 부위원장은 이어 “국가 차원에서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 시점에서 공청회가 개최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