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최영주,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최영주,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7.2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주 서울시의원(가운데)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주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최영주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남3)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주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최영주 의원은 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의원장으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고, 서울시민의 문화예술·체육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앞장선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최 의원은 ‘서울시 문학진흥 조례안’를 대표 발의하고, ‘서울시립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공동 발의하는 등 조례 제·개정을 통해 문화예술 및 체육활동의 생활화를 위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또한 2018년 행정사무감사 및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을 통해 시민을 위한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했으며, 위례~과천 광역철도 노선, 강남자원회수시설, 개포도서관 신축 등 지역현안 관련 5분자유발언을 통해 서울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촉구했다.

최영주 의원은 “앞으로도 지방자치 발전과 서울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