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순선,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권순선,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7.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순선 서울시의원(가운데)이 25일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권순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3)이 25일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은 주민들에게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홍보하고, 시·도의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지방의원을 선정한다.

권순선 의원은 시의회 교육위원으로 ‘학교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학교행정의 질 높은 서비스와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균형발전 지원 조례’를 제정해 공교육의 내실화를 강화하는 등 서울 교육 발전과 미래교육에 기여를 하고 있다. 

권 의원은 또한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와 교육청의 재정현황, 특별회계, 기금, 민간위탁과 보조금, 지방세에 관한 시의원의 예산심의·재정 관리와 결산심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권순선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을 받게 돼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 책임감을 더욱 느낀다”며, “서울시민과 우리 학생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