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7:1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시설공단,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송파시설공단,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7.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9일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박용모 이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녹색경영대상은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지속가능 발전과 기후변화 대응 등 녹색경영에 기여한 기관·단체·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송파시설관리공단은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등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체계를 효율적 구성·운영하고, 지역주민과 각종 환경프로그램 통해 친환경 경영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수상에 영예를 안았다.  

공단의 주요 친환경 우수사례는 기후변화에 대한 지역사회 공동 대응, 미세먼지 대응매뉴얼 등 대응체계 구성, ESCO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적극 투자, 날씨경영 도입과 날씨경영우수기업 선정, 도시 재생프로젝트 ‘도시 숨을 쉬다!’ 등 친환경 특화사업 등이다.

박용모 공단 이사장은 “친환경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송파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친환경 녹색경영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친환경 경영 선도 지방공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