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9: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상태바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6.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6일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사진은 청문회 모습.

서울시의회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6일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조성일 후보자가 서울시의 대표 공기업인 서울시설공단의 운영 효율화 및 시민 편의 개선을 위한 적합한 인재인지에 대해 경영 능력 및 정책수행 능력에 대해 검증했다.

특히 서울시설공단이 당면하고 있는 시설물 노후화 개선, 장애인콜택시 및 따릉이 운영 방안, 공동구 운영 방향, 포트홀 관리방안, 장사시설에 대한 인식 개선 방향 등에 대한 후보자의 개선 의지 및 정책방향 등에 대해 심도있게 검증했다.

특별위원회는 후보자가 서울시에서 29년간 재작하면서 쌓은 오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설공단의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고, 방재·안전 분야의 전문가로 서울시설공단이 대행하고 있는 주요 시설물의 안전 운영 및 대시민서비스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정지권 특위위원장은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인사청문회 실시과정에서 위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지적사항을 유념하고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세로 경영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