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 용,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유 용,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6.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 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오른쪽)이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 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동작4)이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방자치TV 주최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조례안 발의, 의회 출석률, 지역활동 등 종합적인 의정활동 전반을 평가해 선정한다. 

유 용 위원장은 조례안 발의와 상임위 및 지역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현재까지 197건의 조례안을 발의했으며, 최근 가결된 ‘서울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기 공공임대주택 입주자에게 시설 개선과 다양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영구 임대주택 입주자에게 공동 수도요금 등의 관리비를 지원해 임대주택 입주자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에 기여했다.

유 용 위원장은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저를 의회로 보내주신 주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주민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