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창원, MICE산업 육성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김창원, MICE산업 육성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6.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창원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8일 김창원 문광위원장(더불어민주당·도봉3)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MICE산업 육성 조례안은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융·복합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스산업 유치 촉진과 개최 지원 등에 대한 체계적인 규정을 통해 관광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발의됐다.

김창원 위원장은 “서울의 마이스산업 정책은 참가자 및 방문객을 기준으로 한 효용성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며 “조례 제정안을 통해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를 포함한 국내 MICE 업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주길 바란다”며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한 “특히 인프라 측면에서 대형 MICE 행사를 위한 시설이 부족하고 현재 활용 가능한 인프라에 대한 사용 접근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어 조례 제정안을 근거로 MICE 인프라 확충을 위한 강력한 행정력이 발휘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MICE산업 육성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서울 소재 컨벤션센터·호텔·여행사 등 MICE업계 300개 사로 구성된 서울 마이스얼라이언스 지원의 입법적 근거가 돼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