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아량, 내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수상
상태바
송아량, 내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6.1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아량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2일 사단법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선정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송아량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도봉4)은 12일 사단법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선정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했다.

깨알정책대상은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깨알 같은 정책의제들을 중심으로 입법 및 정책 시행에 두각을 나타낸 기초·광역, 국회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을 평가·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송아량 의원은 재난 현장의 각종 위험에 노출돼 있는 소방공무원이 자부심을 갖고 소방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의 보건 안전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여건을 조성토록 하는 내용을 담은 ‘서울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의원은 또한 시각장애인·노약자 및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내용을 담은 ‘서울시 대중교통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교통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응급의료장비 적시 사용을 위한 지원 내용을 담은 ‘서울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민생법안을 대표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송아량 의원은 “시민들이 주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왕성한 입법활동을 통해 시민께 봉사하고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작은 깨알 정책으로 사회혁신을 만들어내는 마중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