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아태 스티비어워즈’ 2부문 금상
상태바
송파구, ‘아태 스티비어워즈’ 2부문 금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6.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물 부문, 전입세대 종합안내서-일자리정책 로드맵

 

송파구가 지난 31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출판물 혁신 및 정부 출판물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스티비 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국가의 기업과 단체·공공기관의 경영 업적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국제상. 올해 16개 국가에서 총 9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스티비어워즈 조직위의 평가 결과 송파구는 △출판물 혁신 부문에서 ‘어서와 송파는 처음이지?’와 △정부 출판물 부문에서 ‘일자리 정책 로드맵’이 금상을 수상했고, △고객서비스 기술혁신 부문에서 ‘아동·청소년 전문가 온라인 상담서비스’가 은상을 각각 받았다.  

출판물 혁신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어서와! 송파는 처음이지?’는 송파구가 가락1동 헬리오시티 1만 세대 등 송파 전입세대를 위해 펴낸 종합생활안내서로, 소비자(구민) 중심의 전략적 행정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부 출판문 부문 금상을 받은 ‘일자리 정책 로드맵’은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송파구가 구정 최대 핵심과제로 삼았던 일자리 창출 4년 계획을 구체화한 자료.

로드맵에는 도시 특성과 산업구조·고용지표 등 지역 여건에 대한 진단에서부터 분야별 추진과제 및 세부 실행계획이 담겨져 있다. 송파구의 모든 일자리 지원 제도와 기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관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고객서비스 기술혁신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아동·청소년 전문가 온라인 상담서비스의 경우 송파구가 NAVER 지식인과 손잡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하는 프로그램.

네이버 지식인에 등록된 전문인력들이 온라인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심리·정서 문제 등을 상담한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와의 협약을 통해 주민 접근성을 높이고, 오프라인 상담이 가지는 시간·장소 비용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다양한 정책과 사업으로 발현된 것”이라며, “끊임없는 혁신행정을 통해 서울뿐 아니라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 송파로 우뚝 서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