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마을버스 재정 지원 토론회 개최
상태바
시의회, 마을버스 재정 지원 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5.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김상훈)는 오는 6월3일 시의회 별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 마을버스 재정 지원 및 안전운행 기준 마련 토론회를 개최한다.

마을버스 토론회는 서울시가 2004년 도입한 대중교통 통합 환승할인제도 시행 이후 마을버스 업계가 겪고 있는 재정적인 어려움에 대한 진단과 함께 마을버스 운수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이를 통한 마을버스 서비스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오희선 서울시 버스정책과장과 김도경 서울시립대 교수가 발제하고, 박정섭 서울시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부이사장, 안기정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김상철 공공교통네트워크 정책위원장, 최원우 조선일보 기자, 김종형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지정 토론자로 나선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우형찬 의원은 ‘서울시 마을버스 재정 지원 및 안전 운행기준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조례안은 6월 개회되는 제287회 정례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김상훈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대중교통 통합 환승할인제도 시행 이후 마을버스 업계가 겪고 있는 재정난에 대한 의견 교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시의회는 마을버스 재정 지원에 대한 고민과 더 안전한 마을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