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상훈, SH공사 30주년기념 토론회 참석
상태바
이상훈, SH공사 30주년기념 토론회 참석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5.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훈 서울시의원(가운데)이 29일 정동 교육회관에서 열린 서울주택도시공사 30주년 및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60주년 기념 공동 토론회에 참석, 토론하고 있다.

이상훈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2)은 29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개최된 서울주택도시공사 30주년 및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60주년 기념 공동 토론회에 참석했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지 재생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토론회에서 지속가능한 저층 주거지 재생방안, 연금형 소규모 주택정비를 통한 주거 재생, 빈집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등의 주제발표와 함께 노후 저층 주거지 정비를 위한 각계 전문가의 토론이 진행됐다.

이상훈 의원은 토론을 통해 “사업성이 있는 주거지는 대체로 민간 사업자에 의해 이미 개발이 완료됐다”며, “사업성이 낮거나 주민들의 경제적 여력이 없어 사업 추진이 어려운 저층 주거지의 경우 공공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주택 공급을 위한 택지 조성 단계에서부터 시 재정, 주택도시기금, 빈집 매입비용 등 다양한 재정 조달 방법들이 시도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 과정에서 건축·금융 등 도시재생 전반에 관한 이해도가 높은 현장 전문가가 나서 주민을 비롯한 토지주들과 적극적으로 협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