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현대차 부지 세부개발계획안 결정
상태바
서울시, 현대차 부지 세부개발계획안 결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5.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22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국제교류복합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 및 현대자동차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을 결정했다. 사진은 현대차 GBC 조감도.

서울시는 22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국제교류복합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 및 현대자동차부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

현대차 GBC 개발 부지 지구단위계획은 지난 2016년 9월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완료하고 건축허가 시까지 고시를 유보한 사항으로, 이번 심의는 2017년 4월 통보된 감사원 감사 결과에 따른 지침 개정 내용 등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변경내용은 개정된 지침에 따라 전시장, 컨벤션 및 공연장 등의 민간 소유 시설을 공공기여에서 제외하는 것과 용적률 체계 형식 변경 등으로, 이 외 내용은 2016년 심의 완료된 내용과 동일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심의는 연초 발표한 바와 같이 그간 건축허가 절차와 병행해왔던 GBC 건립을 위해 필수적인 도시관리계획 변경 절차가 최종 마무리된 것으로, 앞으로 6월 도시관리계획 변경 고시, 건축허가 및 굴토·구조심의 등 ‘현대차 GBC’의 조속한 착공을 위한 원활한 절차 진행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