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취업 경험담 전해주는 ‘멘토링데이’ 연다
상태바
취업 경험담 전해주는 ‘멘토링데이’ 연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4.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6일, 일자리통합지원센터-문정비즈밸리허브센터

 

 

송파구는 23일부터 26일까지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등에서 ‘현직자 멘토링데이’ 행사를 연다.

현직자 멘토링데이 행사는 입사 3년 이내 현직자 1~2명이 15명 내외의 참가 신청자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 직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구직활동 경험과 취업성공 전략까지 공유하고 상담할 수 있다.

송파구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관내 위치한 일자리카페 등에서 취업 특강과 취업상담, 취업이미지 컨설팅,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송파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롯데백화점·한미약품 등과 함께 ‘현직자가 알려주는 서류통과 가이드’ 등의 멘토링을 실시했다.

구는 당시 높은 호응과 관련 프로그램 확대 요청에 따라 현직자 멘토링데이를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기업은 한미약품, 한솔섬유, 우리은행 등이다.

인사, 마케팅, 해외영업, 개인금융 등 각기 다른 직무를 담당하는 현직자가 멘토로 섭외됐다. 청년 구직자들은 원하는 직무별로 멘토를 선택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다만 참가 신청은 미리 해야 한다. 송파구청 홈페이지나 잡코리아, 알바몬, 캠퍼스몬 홈페이지 홍보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마감이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일자리통합지원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이날 행사에서 전문 직업상담사의 직업선호도 검사나 1대1 취업상담이나 구직등록도 가능하다.

현직자 멘토링데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