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4-08 19:4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데이 개최
상태바
송파,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데이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4.1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네트워킹 데이 ‘우리 지금 만나’를 개최한다.

송파구 관내 48개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200여명의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서울을 이끄는 송파, 평생학습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평생학습동아리를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

행사는 문화예술동아리 연합팀이 직접 기획한 ‘송파뮤즈앙상블’과 ‘D.S플루트앙상블’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한다. 행사장을 갤러리로 조성해 동아리 활동사진과 회원들이 제작한 공예품, 캘리그라피, 수채화, 서평집 등이 전시된다.

또한 민화를 통해 전통을 알리는 ‘송민회’와 ‘송파풍선동아리’의 우수 활동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48개 평생학습동아리의 활동과 모임 소개를 영상으로 제작 상연한다.

동아리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도 진행된다. 한국지역사회교육연구원 김영문 연구교수가 평생학습의 의미와 동아리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송파구 관계자로부터 송파구가 실시하는 각종 평생교육 지원 정책도 안내받는다.

한편 구는 지난해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설립,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 주도의 자발적인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