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하철 9호선 역서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상태바
지하철 9호선 역서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4.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 9호선 종합운동장역과 석촌역·올림픽공원역 등에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시민참여 행사 ‘함께, 봄’을 개최한다.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삶의 모습 조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아동기(언주·선정릉), 청년기(봉은사·종합운동장), 성인기(석촌·올림픽공원)라는 생애주기별 주제를 각 역사별로 지정했다. 고객들은 각 주제에 맞춰 준비된 활동을 역사 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종합운동장역에서는 ‘프로야구팀 유니폼 색상별 펜 조립’ 행사가 개최된다. 시민들은 장애 청년의 교육 권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응원하는 프로야구팀 유니폼 색상에 맞는 펜을 조립한다. 완성된 펜은 장애청년들에게 선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성인기를 주제로 한 장애인 관련 OX 퀴즈(석촌역·올림픽공원역) 등 시민 참여를 통해 장애인들의 삶과 가까워질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9호선 3단계 구간 5개 역에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획득하는 등 장애인 이동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배려를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은 보행이 불편한 어린이와 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특정시설이나 장소로 이동·접근 이용 시 불편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환경에 대한 인증을 말한다.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중에는 삼전, 송파나루, 한성백제, 올림픽공원, 둔촌오륜역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