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긴급상황실 방문
상태바
시의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긴급상황실 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4.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기대 위원장 등이 5일 서울소방재난본부에 마련된 고성 산불 관련 긴급상황 전략회의실을 방문,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김기대)는 5일 서울소방재난본부 내에 마련된 고성 산불 관련 긴급상황 전략회의실을 방문했다.

긴급상황 전략회의실은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지난 4일 고성 산불 발생에 따라 대규모 소방력을 현지에 급파하면서 현지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본부 내에 설치한 지원본부.

도시안전건설위원들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고성 산불이 국가 재난사태에 이른 만큼 서울소방력의 지원과 협조가 산불 진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주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밤새워 화마와 사투하고 있는 소방대원들과 본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5일 현재 서울의 소방차량 108대와 소방관 607명이 고성 현지에 급파된 점을 감안할 때 이로 인한 서울에서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요구된다”고 지적하고, “서울에서도 산불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산불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초기 진화가 가능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4일 밤부터 산불진압용 고압 펌프차, 물탱크차, 구급차 등 소방차량 108대를 비롯해 소방관 및 특수구조단 등 소방인력 607명 등 대규모 서울소방력을 현장에 급파해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서울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울시 전 소방기관에 재난대응 위기관리 상태를 ‘주의’에서 ‘심각’으로 상향 발령하고, 각 소방서 전 직원 및 의용소방대 절반을 비상소집해 출동 소방력 확보와 각 소방서별 3교대를 2교대로 변경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