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인숙, 장기 기증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박인숙, 장기 기증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인숙 국회의원

박인숙 국회의원(자유한국당·송파갑)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생명잇기, 재단법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대한이식학회 및 한국장기기증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한 생명잇기 국회 정책토론회가 29일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지난해 1·2차 국회 정책토론회에 이어 장기 기증 활성화와 더불어 장기 기증 인식 변화 및 확산을 위해 열린 3차 정책토론회에는 장기·조직 관련 전문 의료 및 정책전문가, 교육 전문가들이 참석해 ‘생명나눔 교육을 통한 장기 및 조직기증 활성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토론회는 우리나라 장기 및 조직기증 현황, 장기 및 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2018 국회 포럼 제안내용 요약, 장기 및 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생명나눔 교육 활성화 방안, 장기 및 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의료인 생명나눔 교육 활성화 방안, 청소년 및 예비 의료인 생명나눔 교육 확산을 위한 제도적 방안 등 5개의 발표 의제 및 토론이 펼쳐졌다.

정책토론회를 주최한 박인숙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토론회는 장기 이식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건전한 생명 나눔 문화 확산과 제도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 자리가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장기 이식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