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광수, 제2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광수, 제2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3.2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광수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오른쪽)이 27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광수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도봉2)이 27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코리아파워 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과 뉴스파일이 주관하는 상으로 의정대상 국회 부문에 전현희 김종민 안호영 김중로 의원 등 4명이 이름을 올렸고, 지자체 의정 대상으로는 김광수 예결위원장이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광수 위원장은 지난해 제284회 정례회에서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의 2019년도 예산안 심의를 공정하고 원활하게 이끌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또한 환경수자원위원회 행정사무감사와 주요업무 보고에서 시민 안전과 직결된 미세먼지 대책 마련과 철저한 음수대 관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음폐수 처리시설 확충 등에 관한 사안들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면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도 인정받았다.

김광수 위원장은 “광역의회 발전과 서울시민을 위해 힘써 일한다는 낮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해온 것에 대한 평가로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 없는 영광”이라며 “서울시민 특히 도봉구 지역주민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