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홍성룡, 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상태바
홍성룡, 2018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3.1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룡 서울시의원이 19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19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홍 의원은 지난해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와 소방재난본부·물순환안전국·도시기반시설본부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설안전 및 각종 재난에 대한 대책 마련, 소방장비 재정비 및 소방공무원 건강관리·화재안전 관련 미비사항 정비, 상수도 사용료 다자녀가구 혜택 및 악취방지 대책 마련, 건설현장 근로자 편의대책 마련 및 도로공사 시 과다한 예산 증액 방지, 서울기술연구원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연구원 체계 구축 촉구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효율적인 정책 감사로 시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성룡 의원은 “오로지 1000만 서울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때로는 의원회관에서 밤샘을 하며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항상 성원하고 지지해 주시는 지역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제도 개선과 주민복지 향상에 의정활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 의원은 이어 “날로 고도화·전문화 되어가는 지방행정 환경에서 지방의회의 감시와 견제 기능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면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방분권과 지방자치가 조속히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