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4:3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주민 대상 마을공동체 사업 교육
상태바
송파구, 주민 대상 마을공동체 사업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일과 27일 구청 송파아카데미에서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교육 장면.

송파구는 마을공동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20일과 27일 구청 송파아카데미에서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20일 팟캐스트 방송 ‘평범한 반상회’ 등 우수 사례로 꼽히는 마을공동체 경험담을 선배들이 나서 안내한다. 

27일에는 마을의 현안과 특성에 적합한 공동체 활동을 기획하고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발표한 사업안에 대해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의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져 마을공동체 사업의 실현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송파구는 도시 공간에서 단절됐던 이웃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민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마음곳간’, 예술교육과 전시 등을 주최하는 ‘예술반상회’, 마을의 상징인 500년 수목을 지키는 ‘느티나무 지킴이’ 등 22개 마을공동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