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의료 지원 협약
상태바
서울병무청, 병역명문가 의료 지원 협약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 청장(오른쪽)과 이경태 정형외과 원장이 14일 병역명문가 선양을 위한 의료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14일 강남구 논현동 소재 족부 전문 병원인 이경태정형외과와 병역명문가 선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국의 병역명문가와 가족, 군 복무 중인 현역병과 사회복무요원 등은 이경태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 비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진료비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우대 대상이 혜택을 받으려면 진료 시 병역명문가증(가족은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나 군 복무 확인서(병적증명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병무청은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스스로 자긍심을 갖는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진나 2004년부터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전국에서 4890여 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됐고, 병역이행자 수는 2만4000여명에 달한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3대 가족(조부, 부·백부·숙부, 본인·형제·사촌형제) 모두 현역 복무 등을 명예롭게 마친 가문.

병역명문가로 선정되면 병무청에서 교부한 ‘병역명문가증’으로 선양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800여 곳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 시설에서 제공하는 각종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