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수정, 학교급식 발효장류 확산 토론회 개최
상태바
권수정, 학교급식 발효장류 확산 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수정 서울시의원은 12일 시의회 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올해의장 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학교급식 식재료에서 발효장류 확산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비례대표)은 12일 시의회 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올해의장 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학교급식 식재료에서 발효장류 확산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권수정 의원의 사회로 고은정 올해의장 추진위원장이 '급식 식재료 발효 장류의 중요성과 가공장류 품질기준 제안', 고성희 성신여대 교수가 '어린이집 장류 사용 실태조사'를  주제 발표했다.

이어 김원일 슬로푸드문화원 총장, 노민영 푸드포체인지 대표, 박영례  잠현초등학교 교사, 김선 서울시 친환경급식협력팀장, 배진선 서울시 식생활개선팀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권수정 의원은 "서울시는 친환경급식, 어린이를 위한 건강한 식재료 급식을 표방하는 만큼 음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장류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염산 등 화학첨가물을 이용해 생산되는 비발효 산분해 간장·된장 등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까지 위협하고 있는 만큼 서울시 차원의 논의와 결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이어 "전통방식의 장류는 생산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발효과정을 통해 건강한 고유의 식재료로 탄생하는 만큼 영유아·어린이 등 평생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경험에 전통장을 경험하고 맛볼수 있도록 전통장류 도입을 위한 우리들의 체계적인 노력이 어느 때보다 시급한 만큼 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위해 오늘 토론회가 의미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