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국민 식탁 위협하는 ‘중국산’ 수입식품
상태바
국민 식탁 위협하는 ‘중국산’ 수입식품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류 수입건수 32% 차지… 수입식품 부적합 물량의 45%
유일호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먹을거리 안전 확보해야”

 

▲ 유일호 국회의원
유일호 국회의원(한나라당·송파을)은 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복건복지가족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반복되는 식품사고와 이에 대한 정부의 뒷북행정에 대해 질타하고, 먹을거리 안전 확보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최근 들어 냉동꽃게에서 납덩이 검출을 비롯 냉동조기 볼트 검출, 장어에서 말라카이트그린 검출, 김치에서 기생충알 검출, 농심 새우깡에서 생쥐머리 이물질 검출, 수입과자에서 멜라민 검출 등 식품관련 사고가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식품사고가 일어날 때마다 정부는 식품안전대책을 발표하지만 식품관련 사고는 계속 일어나고 있다”며, “사전에 식품사고를 막을 수 없다면 사후조치라도 철저히 하라”고 촉구하고,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를 조속히 시행해 먹을거리 안전을 확보하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또한 “중국산 식품류 수입건수가 해마다 급증하면서 2007년 기준 전체 식품류 수입건수의 32%, 수입물량의 20%가 중국산”이라며 “그런데 지난해부터 올해 8월까지 총 수입식품 부적합 물량 1만7677톤 중 중국산이 8031톤으로 전체 45%나 된다”며 수입 식품류의 안전 확보를 위해 당국의 특별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수입식품에 어떤 성분이 어떻게 들어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현재의 식품검사 시스템에 대한 국민 불신이 커져가고 있다”며 “문제 소지가 있는 식품류에 대해서는 전 성분을 검사해서라도 식품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