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 홍보영상 제작
상태바
송파, ‘제로페이’ 이용 활성화 홍보영상 제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가 만든 수수료 0(제로) 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Zero Pay) 홍보영상을 제작, IP TV를 통해 송출한다.

송파구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가 만든 수수료 0(제로) 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Zero Pay) 홍보영상을 제작,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구는 ‘제로페이’ 홍보영상을 제작해 3월 중 구 청사와 동사무소 등에 설치된 IP TV를 통해 송출한다. 또한 송파구 홈페이지와 송파N인터넷방송·유튜브 등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홍보영상은 제로페이의 개념, 가입 방법 및 사용법, 장점 등을 안내하는 1분 분량의 영상으로 제로페이를 생소하게 느끼는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거리감을 좁히는 내용.

구는 또한 청사 1층에 ‘해보면 쉬워요 제로페이’ 부스를 설치해 주민들이 제로페이 사용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궁금한 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와 함께 관내 공공시설 이용시 제로페이로 결제할 경우 할인이 되도록 조례 개정을 추진, 제로페이가 실생활에 밀접한 경제 수단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이외에도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동 단위 지역별 모집책임 민·관 협력단 구성, 전 부서 제로페이 전용상담실(창구) 설치, 업소 밀집지역 모집창구 개설, 유관단체 대상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민·관 합동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가맹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