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정책위, 의원 4명 정책연구 발표
상태바
서울시의회 정책위, 의원 4명 정책연구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2.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제15기 정책위원회는 22일 광화문 S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연구 발표회 모습.

서울시의회 제15기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는 지난 22일 광화문 S타워 다이아몬드홀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15기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구발표회에서 권수정 시의원(정의당·비례대표)이 ‘가족 구성권의 새로운 모색’, 김정환 시의원(더불어민주당·동작1)이 ‘서울시 미세먼지 대책’, 채유미 시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 5)이 ‘경계선 지능 아동·청소년의 이해와 정책 제언’, 김종무 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2)이 ‘지하철역 환기구 개선방안 도출’을 각각 주제 발표했다.  

또한 전체회의에서는 지난 연구발표회와 재난안전정책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안전체험관의 권역별 조성 노력을 의무화하는 조항을 추가하는 ‘서울시의회 시민안전체험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공동 발의 하기로 했다.

한편 김희걸 정책위원장은 “15기 정책위원회가 정책 제안에 대한 서울시 정책 반영률을 높이기 위한 성과물로 조례를 발의하는 등 명실상부한 의회 정책위원회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발표에서 끝나지 않고 정책연계까지 이루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