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19-11-20 20:00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혁신교육지구 닻 올릴 실무협의회 발족
상태바
송파혁신교육지구 닻 올릴 실무협의회 발족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2.2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오는 25일 진로진학 모색에 집중하는 송파 혁신교육지구의 닻을 올린다. 사진은 지난 1월 열린 2단계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협약식 모습.

송파구가 진로진학 모색에 집중하는 송파 혁신교육지구의 닻을 올린다. 구는 오는 25일 혁신교육지구 실무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한다.

실무협의회 위원들은 월 1회 이상 송파혁신교육지구의 사업을 기획·발굴·추진하며, 모니터링·홍보 및 발전방안 등 실질적인 부분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송파구는 서울시와 시교육청과 협력해 학교·마을 교육공동체 안에서 송파구 어린이와 청소년을 키운다.

특히 학교와 교사가 주도하는 교과서 중심의 전통적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학부모·학생·주민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 지역 특성을 고려해 방과후 마을 교육, 진로·직업 교육, 청소년 자치동아리 등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송파구는 올해 서울시·서울시교육청과 함께 각 5억원씩 사업비를 분담, 총 15억원을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구는 주민 요청을 바탕으로 진로 진학 모색에 집중한다. 구체적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는 ‘진로진학 상담 박람회’를 개최하고, 송파 ‘3D 메이커 스쿨‘을 운영한다. 또 대학생 멘토단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대학생 멘토 학과 특강’과 진로 탐색 및 진로방향 설정을 위한 ‘진로 네비게이션’을 진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