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상공회 5기 최고경영자과정 61명 수료
상태바
상공회 5기 최고경영자과정 61명 수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상공회가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경영능력과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개설한 제5기 최고경영자연구과정 수료식이 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수료식에는 김영순 구청장과 홍재성 상공회장, 최고경영자과정 출신 모임인 송경연의 이재희 회장, 송파구청 간부 공무원이 포함된 5기 수료생 61명이 참석했다.

5기 최고경영자연구과정은 지난 5월28일 개강식에 이은 첫 번째 강의로 박영찬 카네기연구소 소장의 ‘리더십과 인간경영’을 시작으로 △김혜영 카이스트 홍보이사의 ‘위풍당당 국제 매너’ △백정선 (주)TNV 대표이사의 ‘CEO의 재테크’ △양광모 휴먼테크 소장의 ‘좋은 인맥을 만드는 7가지’ △최홍섭 삼성경제연구소 상무의 ‘두바이 기적의 리더십’ △전세일 포천중문의대 대체의학대학원장의 ‘동서의학과 대체의학을 통한 CEO의 건강관리’ 등 4개월 간 매주 둘째 및 넷째 주 수요일 강의가 실시됐다.

한편 수료식에 앞서 열린 마지막 강의는 ‘경제를 살리는 행정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김영순 송파구청장이 특강했다. 김 구청장은 “송파의 브랜드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도시, 환경이 잘 보전된 도시”라며 “여기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비즈니스 파크가 문정지구에 조성되면 활력 있는 경제도시로서의 브랜드가 덧붙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 김영순 송파구청장(왼쪽)이 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기 최고경영자연구과정 수료식에 앞서, 마지막 강사로 나서 '경제를 살리는 행정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