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올 들어 첫 임시회 12일 연다
상태바
송파구의회, 올 들어 첫 임시회 12일 연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2.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 구정연설-상임위별 업무보고 예정

 

▲ 송파구의회는 올 들어 첫 번째로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제26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임시회에선 구청장의 구정연설, 집행부의 업무보고 등이 진행된다. 사진은 구의회 본회의장 모습.

올 들어 첫 번째로 열리는 송파구의회 제262회 임시회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박성수 구청장으로부터 올해 구정방향을 설명 듣는 구정연설을 듣고, 상임위원회별로 업무 보고를 받는다.

구의회는 12일 1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연설을 듣고, 송파구의회 탄천유수지 체육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위의 행정사무조사계획서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구의회는 이어 13일부터 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별로 업무 보고 및 의안 심사를 하고, 21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한 뒤 폐회한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는 의원 발의로 송파구 청년정책 기본 조례안(김장환), 송파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문재), 송파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정식), 송파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서영), 송파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서영), 송파구 식생활교육 지원 조례안(정명숙), 송파구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송기봉), 송파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성희), 송파구 체육 진흥 및 시설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혜숙), 송파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운영위원장) 등이 상정돼 있다.

또 집행부에서 상정한 송파구 친환경 공공급식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거여·마천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마천1구역) 변경 결정에 따른 의견청취안, 가락 미륭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지정안에 따른 의견청취안, 구립 송파청소년 내일찾기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어린이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소나무언덕1호 작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소나무언덕2호 작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소나무언덕잠실본동 작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위례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규약안 등이 심의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