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문병훈, 우면산터널 통행료지원 공청회 개최
상태바
문병훈, 우면산터널 통행료지원 공청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병훈 서울시의원(맨 왼쪽)이 26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초구민에게 통행료를 지원하는 ‘서울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안’ 관련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문병훈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3)은 지난 26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안’ 관련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문 의원은 지난해 말 시의회 284회 정례회에서 출퇴근시간대 서초구민을 대상으로 우면산터널 통행료를 지원하는 내용의 ‘서울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문 의원은 “서초구 일대 도로의 교통 혼잡이 심각한 수준인데다 서초구 우면지구와 서초보금자리 입주가 이뤄지면서 교통 혼잡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출퇴근시간대 서초구민에게 우면산터널 통행료를 지원함으로써 이 일대 교통혼잡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례안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서초구 주민들은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및 버스노선 추가, 버스중앙차로 신설 등 서초구 교통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문병훈 의원은 “서초구 우면동 일대는 퇴근시간 가장 혼잡한 구간으로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서울시 조례를 통해 서초구민들을 위한 우면산터널 통행료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추후 서울시와 서초구가 긴밀하게 협의해 서초구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