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생환, 사회적경제 신년회·비전포럼 참석
상태바
김생환, 사회적경제 신년회·비전포럼 참석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23일 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9 사회적경제 신년회 및 비전 포럼에 참석, 신년인사회 축사를 하고 있다.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노원4)은 23일 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9 사회적경제 신년회 및 비전 포럼에 참석했다.

김 부의장은 신년회 축사를 통해 “과거 성장에만 집착한 나머지 사회 전 분야에 극한 경쟁과 승자독식주의·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해 있다”며 “성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구성원 간 빈부 격차를 줄여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이어 “불공정·불평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박탈감과 불안을 가지고 어렵게 살아가는 시민들의 든든한 대변인으로서 서울시의회가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천·확산시키는 일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관련 서울시 조례 제·개정과 정책 홍보 등 지방자치 영역에서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년하례회에 앞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출범식도 진행됐다.

재단법인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문재인 정부가 ‘함께 잘 사는 포용적 성장과 사회적 가치’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지속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 발전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민관 협력을 통해 설립된 도매기금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