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가락시장내 ‘가락몰 물류센터’ 건립
상태바
서울시, 가락시장내 ‘가락몰 물류센터’ 건립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새단장하기 위해 가칭 ‘가락몰 물류센터’ 건립 설계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사진은 당선작인 플로건축사사무소의 설계 조감도.

서울시가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새단장하기 위해 가칭 ‘가락몰 물류센터’ 건립 설계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가락몰 물류센터 건립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설계안 공모를 실시, 플로건축사사무소(대표 오진국)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주어진 대지의 제약조건을 잘 이해해 합리적인 차량의 진입 램프를 제안했으며, 점포와 하역공간의 연계성을 적합하게 제안했다. 또한 도로에 면하는 부분에 수평 녹지띠를 적용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됐다.

서울시는 올해 10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내년 3월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1년 가락몰 물류센터를 완공해 오픈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가락몰 공모를 통해 가락시장 현대화가 가속화되고 기존의 상인들과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락시장은 지난 1985년 개장한 이후 단일 도매시장으로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시설 노후화로 인한 안전문제 및 낙후된 물류시스템 등으로 인해 유통환경의 변화를 대응하기엔 어려움이 있었고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시설 현대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