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 개최
상태바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2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주요 국정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김용석)은 22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월례포럼은 국가 전략과제를 기획·주도하는 국회와 청와대·학계 등의 전문가를 초빙, 주요 국정현안을 공유하고 심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의원들의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열린다.

특히 소득주도성장, 포용국가, 생활밀착형 SOC, 지속가능한 남북평화 등 주요 국정현안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생활SOC정책 전문가인 김용수 부단장은 포럼 강연을 통해 생활SOC사업의 개념과 목표·추진원칙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중앙과 지방협력체제가 포함된 3개년 계획 수립을 비롯한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해 설명했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 현안에 대해 이미 여러 차례 논의해 익힌 바 있지만, 이는 중앙정부의 노력만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 차원에서의 실질적인 적용과 노력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매월 정례 포럼을 바탕으로 잘 사는 서울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