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태수, 시의회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
상태바
김태수, 시의회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수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이 15일 위원장실에서 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를 갖고, 효율적 민원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김태수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더불어민주당·중랑2)은 15일 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를 갖고, 효율적 민원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시의회는 각종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시민권익담당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 부서에선 의원 민원뿐만 아니라 시민 민원 접수 상담, 민원 현장 조사, 민원 관련 제도 개선 방안 마련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태수 위원장은 지난해 서울시의회에 접수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시민의 권익 보호를 골자로 하는  ‘서울시의회 민원처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바 있다.

김태수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시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시민권익담당관은 의원들의 민원창구와 시민 권익 보호 증진에 힘쓰면서 의회의 기능과 위상 강화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며 “전문화·세분화 되어 가는 집행부의 업무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 민원을 효율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행정전문가의 자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행정서비스지원센터가 좀 더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