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4:2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신원철, 2019년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상태바
신원철, 2019년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1.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오른쪽서 두번째)이 4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9년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 초청 외빈들과 인사하고 있다.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은 4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2019년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 각계 인사들과 덕담을 나누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

서울시와 서울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박용만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원경환 서울지방경찰청장, 김정수 수도방위사령관, 시민 등 750여명이 참석했다.

신원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시의회의 신년 목표는 ‘배제 없는 포용 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밝히고, “지난해 민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돌보았지만 부족한 점이 많았다. 날로 심해지는 경제난, 특히 청년·어르신의 눈물과 중소기업의 고통을 보듬는 새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 의장은 이어 “이제 성장의 속도보다는 얼마나 많은 사람과 함께 성장하는지가 더욱 중요한 시대가 됐다”며 “혼자서 빨리 가는 것보다 조금 늦더라도 많은 사람과 함께 가는 길을 택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신 의장은 또한 “서울시가 신년 목표로 밝힌 ‘경제 살리기’, 서울상공회의소가 강조한 ‘경제의 포용성’이 시의회가 추구하는 ‘배제 없는 포용’과 꼭 닮았다”며 “다 같이 마음을 모아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실현해 나가자”고 제언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