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19-12-09 18:04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풍납토성 국비 확보 등 지역현안 해결 최선”
상태바
“풍납토성 국비 확보 등 지역현안 해결 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1.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숙 국회의원(송파갑),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박인숙 국회의원이 송파타임즈와 2019년 신년인터뷰를 하고 있다.

박인숙 국회의원(자유한국당·송파갑)은 송파타임즈와의 2019년 신년인터뷰를 통해 “2019년도 풍납토성 주민 보상 국비 예산 901억원 확보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많은 일을 해냈다”며 “새해에도 풍납토성 문화재 복원 및 주민보상 등 주민 불편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에게 인사 말씀해 주십시오.

△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송파갑 국회의원 박인숙입니다. 기해(己亥)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2018년 한 해 동안 송파구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감사합니다. 2019년은 재물과 행운이 찾아온다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일터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지난해 상반기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하반기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특히 국회 문체위에선 자유한국당 간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활동에서는 현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인 ‘문재인 케어’가 실현가능성이 낮은 유토피아적 발상이라는 점과 건강보험 재정을 위협하는 점을 강조하고, 건강보험 제도의 지속가능성과 우리나라 의료계 현장에 부합하는 방법으로 개선하는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후반기는 지역 현안인 풍납토성 문화재 복원 및 주민보상 문제 해결, 한국예술종합학교 캠퍼스의 방이동 유치를 위해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을 소관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 간사로서 상임위원회 차원의 풍납토성 현장방문을 추진, 각 정당별 간사들과 문화재청 청장이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패혈증 관리에 관한 법률안’을 비롯 국민들의 필요를 반영한 50여건의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20대 국회 들어 총 110건 법률안을 대표발의했습니다. 또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책 개발을 위한 토론회를 20대 국회 들어 총 67차례 개최했습니다. 

지난해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는 풍납토성 보존 및 보상 문제, 올림픽공원 정비와 도서관 문제, 도박중독 문제 등을 비롯한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그 결과 자유한국당과 국회 NGO 모니터단에서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저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한국당 간사로서 송파의 가장 큰 현안인 풍납토성 문화재 복원 및 주민보상 문제를 비롯해 주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관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2019년도 풍납토성 보존 및 보상 예산이 2018년도보다 201억원 증액된 901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8년간 풍납토성 보존 및 보상 예산으로 2012년 286억원에서 13년 310억원, 14년 500억원, 15년 500억원, 16년 571원, 17년 600억원, 18년 700억원, 19년 901억원 등 총 4368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이와 함께 전액 삭감 위기에 처했던 올림픽 공원 내 국립 체육박물관 건립 예산 47억원을 지켜낼 수 있었고, 올림픽아파트 뒤 운동장 부지에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주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과 지역구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우선,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 제7정조위원장(교육·문화·체육·과학기술·방송)으로서 현 정부의 좌편향적 정책 추진의 독선을 저지하고,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 현안인 풍납토성 문화재 복원 및 주민보상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한국당 간사로서 주민의 편에 서서 원만히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해 가겠습니다.

갈수록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 경제상황과 그보다 한파 수준인 지역 경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현 정부‧여당에 도울 것은 돕고, 개선할 부분은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많은 송파구민 여러분들을 찾아뵙고 경청하겠습니다. 지역에서 생활하시는데 힘들거나 불편한 점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2019년 새해에도 명품도시 송파 발전과 지역주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 송파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