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유1구' 공약 실천위해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송파 유1구' 공약 실천위해 최선 다하겠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9.01.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성 국회의원(송파을), 송파타임즈와 신년 인터뷰

 

▲ 최재성 국회의원

최재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을)은 송파타임즈와의 2019년 신년인터뷰를 통해 “국회의원 재선거 당시 약속한 ‘송파 유1구’를 일궈내기 위해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새해에는 더욱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해 ‘송파 유1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새해를 맞아 지역주민에게 인사 말씀을 해주십시오.

△ 송파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저물고, 희망으로 가득 찬 2019년 기해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송파구민들의 모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지난해 6·13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당선된 후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다시 한번 4선 국회의원으로 국가와 송파구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민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선거 당시 지역주민께 약속드렸던 ‘송파유1구’를 일궈내기 위해 새해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당선 된 후 반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그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선거 당시 약속드린 ‘송파유1구’를 일궈내기 위한 지역 발전 예산 확보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고, 어느 정도 성과도 나왔습니다. 특히 지역 숙원사업인 잠실새내역 리모델링 사업 예산 384억원을 확보해 매우 기쁩니다. 극심한 노후화로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던 잠실새내역이 새롭게 변하는 것입니다.

잠실새내역 리모델링은 거대한 사업 규모만큼 예산 또한 많이 투입됩니다. 이 때문에 서울시의 경우에도 쉽사리 리모델링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국비 115억원을 확보하면서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사실 재정자립도가 높은 서울시 사업에 국비 지원을 받는 일은 극히 이례적입니다. 이렇게 국비 지원이 확정되면서 그만큼 서울시의 부담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근거로 서울시 당국을 설득할 수 있었고, 나머지 사업비용을 서울시 예산으로 충당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 아이들 교육환경 개선에 쓰일 55억원과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71억원을 확보한 것도 매우 보람찬 일이었습니다.

국회에서는 국방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튼튼한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국회에 복귀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시민단체로부터 우수의원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당선 이후 지역구 활동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최대한 지역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자 했습니다. 매달 첫 주 토요일을 ‘주민소통의 날’로 정해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 뵀습니다. 9월부터 지금까지 4회 300분이 오셨고, 140여건의 민원과 정책제안을 주셨습니다. 지역주민들께서 귀한 의견들을 내주셨기 때문에 지역 예산 확보도 더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었습니다.

주민소통의 날 외에도 각종 간담회와 토론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말씀을 챙겨들으려 노력했습니다. 지역 학부모들부터 아파트 주민, 각종 체육·직능단체 체육 동호회 등까지 6개월 동안 70여회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지역주민 여러분이 내주시는 모든 의견 하나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새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2019년은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로 중간 성적표를 확인하는 시점입니다. 따라서 대북문제, 경제, 일자리, 주택 등 산적한 현안들의 가시적 성과를 보여주어야 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이는 청와대뿐만 아니라 당과 국회 차원의 대승적 협치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현안에 대한 합리적이고 세밀한 정책 대안을 제시함과 동시에 강력한 정치 혁신과 정당구조의 개편이 필수적입니다. 보다 내려놓고, 보다 혁신하는 정치를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정치, 국민 삶에 다가가는 정치로 탈바꿈해야 합니다. 저는 정치와 권력, 그리고 정당 혁신에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국민께 보다 신뢰받는 정치 풍토를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