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7:1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남인순 발의 지역보건법 등 5건 국회 통과
상태바
남인순 발의 지역보건법 등 5건 국회 통과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12.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인순 국회의원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병)이 대표 발의한 지역보건법과 장애인연금법,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아동복지법 등 5건의 개정안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지역보건법 개정안은 방문간호사 등 방문건강관리 전담공무원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국가가 방문건강관리 전담공무원의 배치에 필요한 비용을 보조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해 질 높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장애인연금법 개정안은 장애인연금 수급자 중 특히 생활이 어려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수급자 및 의료급여 수급자에 해당하는 사람의 2019년의 기초급여액을 30만원으로 조기 인상해 중증장애인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법안이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안은 자활지원사업의 체계를 개편하고, 보장기관의 자활기금 설치 의무화 및 자활지원사업 참여자에 대한 지속적 관리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근로연계 복지 정책으로서의 자활지원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려는 것으로,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설립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아동복지법 개정안은 아동학대 피해아동과 그 가족·아동학대 행위자에 관한 정보 및 아동학대 예방사업에 관한 정보 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을 보안관리 등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사회보장정보원에 위탁할 수 있도록 하고,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해당 시스템상의 아동학대 관련 정보나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 운영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내용이다.

남인순 의원은 “2018년도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국민 생활과 직결된 5건의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한 것은 매우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민생 개혁 입법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