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오금골 동짓날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상태바
송파, 오금골 동짓날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12.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 오금동은 21일 ‘동지’ 세시풍속을 되새기며 정을 나누는 마을축제인 제3회 오금골 동짓날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어르신에게 팥죽을 대접하는 모습.

송파구 오금동은 21일 팥죽을 대접하는 ‘동지’ 세시풍속을 되새기며 정을 나누는 마을축제인 제3회 오금골 동짓날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일상적인 연말 송년회 모임에서 벗어나 온 팥죽 나눔을 통해 마을 화합을 기리자는 취지로 열리는 행사는 먼저 주민센터 앞 쉼터와 주자창 공터 등에서 ‘사랑나눔 바자회’가 펼쳐진다. 지역 내 기업들의 기부 물품과 주민들의 소장품들이 바자회에 나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바자회를 찾은 주민들을 위한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김치전, 두부전, 어묵, 인절미 등 동짓날 추위를 녹일 먹거리로 이웃들이 함께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풍성한 팥죽 나눔이 이어진다. 주민봉사 단체들의 참여아래 경로당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가구 100여명에게 제공할 팥죽을 끓인다.

또한 오금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따뜻한 글귀를 담은 캘리그라피 전시와 오카리나 연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다함께 모여 진솔한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도 개최된다.

한편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