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0:3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광호, 서울기자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광호, 서울기자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2.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광호 서울시의원(오른쪽)이 5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광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5일 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은 지난 2008년부터 서울시기자연합회가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주민자치 발전에 업적이 뚜렷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광호 의원은 평소 주민들과 직접 대면하고 소통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특히 ‘서울형 노동회의소’ 도입 추진을 통해 노동자가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 차례 관계기관과의 간담회를 가지는 등 노동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노동계를 대변하는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노동자들의 이해 대변기구인 ‘서울형 노동회의소’ 도입 주장과 ‘직장내 괴롭힘 문제’에 대한 근절 대책을 제시하는 등 노동계의 민원해결사로 인정받고 있다.

이광호 의원은 “산적해 있는 노동계의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간다는 각오로 의정활동에 매진한 결과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시민의 행복과 노동계 발전을 위해 더욱 솔선수범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