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의회 행정보건위, 송파구 조직개편안 의결
상태바
구의회 행정보건위, 송파구 조직개편안 의결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2.0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시설 사용료 지원 조례안-공공급식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부결

 

▲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는 3일 1차 회의를 열어 제261회 정례회에 상정된 6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윤영한)는 3일 1차 회의를 열어 송파구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송파구 친환경 공공급식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을 부결 처리하고, 송파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원안 가결했다.

행정보건위는 김호재 의원이 발의한 송파구민과 생활체육 동호인의 학교 체육시설 이용 시 사용료 일부를 지원하는 ‘송파구 학교 체육시설 사용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를 심의 부결했다.

김 의원은 축구·배드민턴 등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학교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서울시 조례에 의거해 60%의 이용료를 감면받는 것 외 동호인이 부담하는 40% 중 일부를 구비로 지원해주는 조례안이라고 제안 설명했다. 

이와 관련, 일부 의원들이 학교체육시설 이외 유수지 및 근린공원·체육관을 이용하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에 대한 형평성 문제 등을 제기하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조례안은 의원들간 논란으로 표결에 부쳐져 부결 처리됐다.

행정보건위는 또한 한시기구인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을 미래전략국으로 확대하는 등 민선 7기 구정 역점사업의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집행부에서 마련한 ‘송파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에 따르면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이 ‘미래전략국’, 행정문화국이 ‘행정안전국’, 복지교육국이 ‘주민복지국’으로 국명이 변경된다. 또 과의 경우 일자리정책과→‘일자리정책담당관’, 안전담당관→‘재난안전과’, 노인복지과→‘어르신복지과’, 주택관리과→‘주택과’, 도시전략과→‘혁신도시기획과’, 생활경제과→‘지역경제과’, 주거재생과→‘주거사업과’, 토지관리과→‘부동산정보과’로 변경된다.

부구청장 직속으로 기존 감사담당관, 홍보담담관 이외 일자리정책담당관이 설치됐다. 기존 안전담당관은 재난안전과로 전환돼 행정안전국에 편입됐다.

행정보건위는 이와 함께 조직 개편에 따라 장애인복지과 신설에 따라 전담인력 10명을 증원하는 ‘송파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현재 효행, 봉사, 모범 청소년, 환경 사랑, 교육, 문화체육 진흥, 사회 발전 등 7개 부문의 송파구민상의 시상 부문과 인원을 확대하는 ‘송파구 구민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통과했다.

행정보건위는 또한 송파책박물관 장서 구입을 위해 롯데물산 외 2개 회사로부터 지원받은 지정기탁금 7억원을 도서자료관리시스템 구축 및 서가 제작·설치 추진을 위해 예산과목을 변경하는 ‘2018년도 공용 및 공공용의 청사시설부지 매입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을 가결했다. 

한편 송파구 친환경 공공급식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민간위탁하는 ‘송파구 친환경 공공급식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은 부결 처리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