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정책연구과제 발표
상태바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정책연구과제 발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12.0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첫 연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발표회 이후 참여위원들의 기념촬영 모습.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는 지난달 30일 첫 연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제15기 정책위원회는 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 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표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표회에서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는 ‘지방자치단체 평가와 여론조사 방법론’, 이성모 서울대 교수는 ‘교통영향평가제도의 공공성 강화 방안’ 조 숙 서울의료원 소통협력팀장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지역사회 포괄케어시스템’, 문장길 시의회 의원은 ‘주거공간 화재 인명피해 저감 방안’를 각각 발표했다.

또한 전체회의에서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및 서울시의회 입법정책 연구용역 운영·관리 조례에 따라 2017년도 입법정책 연구용역 34건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김희걸 위원장은 “정책위원회 위원들께서 활발한 정책연구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고, “15기 정책위원회는 정책 기능을 보다 강화해 정책 제안에 대한 서울시 정책 반영률을 높임으로써 명실상부한 의회 정책위원회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