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노후-주차난 구청사, 장기 이전계획 수립”
상태바
“노후-주차난 구청사, 장기 이전계획 수립”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2.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평

 

▲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는 행정문화국과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보건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뒤, 30일 종합 강평을 실시했다. 사진은 행정감사장 모습.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윤영한)는 11월23일부터 30일까지 소관부서인 감사담당관·홍보담당관·안전담당관과 행정문화국,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 보건소에 대한 서류(대면)감사 및 질의답변 형식의 공개 감사를 실시한 뒤, 30일 강평을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감사담당관에 대해서는 공직 기강 확립과 공무원 비리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법 적용 요구, 특히 금품수수 및 공금 횡령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처리해줄 것을 주문했다.

홍보담당관은 송파소식지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 방지, 지역현안이나 동 주민센터의 수범사례 발굴 홍보, 구의원 재산등록과 관련한 지역언론의 경쟁적 보도 지양 등을 당부했다.

안전담당관의 경우 CC-TV의 성능 개선, 많은 예산을 투입한 셉테드 사업의 유지 관리 철저, 어린이놀이시설 의 유해물질이 발생되는 기구 및 놀이터 모래의 주기적인 관리 감독을 주문했다.

행정문화국 산하 총무과에 대해서는 구청사 이전 관련 장기 계획 수립, 공무원 노조 단체교섭 관련 내역 및 신규 직원과의 간담회 등을 점검하고, 구청 주차장 협소에 따른 민원인 불편 해소방안 강구, 원활한 의정업무수행을 위한 송파구 전화수첩 정비를 주문했다.

자치행정과의 경우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 시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 강구,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관리 및 교육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건의했다.

문화체육과에 대해서는 탄천유수지 체육시설 관리·감독 철저, 올해 한성백제문화제 진행과정에서 표출된 문제점을 보완해 구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여권과는 다문화·외국인 등을 위한 외국어 가능 직원 배치, 가족관계등록 신고서 외국어 번역본 제공과 관련해 복지업무 부서와의 자료 공유를 주문했다.

정보통신과의 경우 송파구 홈페이지 시스템 운영 관리를 특정업체가 수행하는 점을 점검하고, 재해복구시스템 및 백업시스템 관리 대처 방안을 건의했다.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 산하 국제관광과의 경우 방이맛골 전선 지중화 사업 지지부진한 이유를 점검하고, 명소화사업 추진과 관련해 주말 또는 오후시간대 차 없는 거리 조성, 송파 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불편 해소를 위해 외국어 통역전화서비스 시행을 제안했다.

역사문화재과에 대해서는 책 박물관의 유물 구입 관련 내역, 풍납동 삼표레미콘 관련 소송 진행 및 보상 관련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풍납토성의 미래 청사진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전략과는 잠실종합운동장 개발을 비롯 가락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한국예술종합학교 방이동 유치, 올림픽회관 증축,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 등 주요 현안을 집중 점검했다. 이들 사업 추진 시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구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자리정책과의 경우 일자리 창출 사업과 관련해 숫자 채우기 식의 양적인 부분에 치우치지 말고 송파구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방식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산하 보건위생과의 경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및 농축산물 원산지 표시에 대한 지도점검 강화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 공급 가능하도록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건강증진과에 대해서는 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 운영 현황과 금연클리닉 운영 등을 점검하고, 청소년 흡연 예방 교육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