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6:31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 행정감사 이모저모
상태바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 행정감사 이모저모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1.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교육국 소관 각 과 대상 질의-답변 행정사무감사

 

▲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는 2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복지교육국 소관 각 과를 대상으로 질문-답변 형식의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정사무감사장 모습.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경래)는 2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복지교육국 소관 각 과를 대상으로 질문-답변 형식의 행정사무조사를 벌였다.

정명숙 의원(비례대표)은 재해 발생시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인 학교 체육관 사용 여부, 사랑의 집 꾸미기 사업 및 우리동네 나눔가게 운영 현황, 시각장애인 축구장 이용 실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상의 문제, 구립 노인요양원 프로그램 활성화 대책 등을 질의했다.

이황수 의원(오금, 가락본동)은 장애인운전교육에서 연습하는 장애인들의 합격률이 저조한 이유, 당초 송파구민 위주에서 서울시민으로 확대한 이유와 시비를 받아 확대할 계획, 노후된 각 동의 노인정 개선 및 기능 보강 계획 등에 물었다.

송기봉 의원(잠실본·2·7동)은 복지정책과의 복지위원회, 청소년과의 학교밖청소년지원위원회, 교육협력과 도서관운영위원회 등의 위원 위촉과 구성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 복지국의 경우 사회복지직 확충이 필요한데 정원보다 사회복지직이 부족한 이유 등을 질의했다. 

이영재 의원(잠실본·2·7동)은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국·시비 지원 확대,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운영 재위탁 선정과정에 2개 업체 기준점수 미달로 탈락한 사유, 경로당 담당인력 부족에 대한 대책. 청소부로 전락한 골목호랑이 어르신 사업,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위탁 과정의 투명성 의혹, 입양 축하금 및 출산장려금 문제 등을 질의했다.

그는 또한 경력단절이음센터 설치 운영에 따른 준비 미비, 어린이집 지도점검 시 담당자 감사기법 교육 또는 감사직원 동반 의무화 방안, 형식적 운영되는 교육경비심의위원회 개선 방안, 책 읽는 거리 무인책장 사업 포기하고 작은 도서관 활성화 필요성 등에 대해 물었다.

이하식 의원(거여1, 마천1·2동)은 기업은행 후원으로 진행되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밥차 운영과 관련해 시기와 장소는 누가 정하는 지, 경로당에서 인기 있는 손으로 하는 효도 안마 사업의 계속 여부 등을 물었다.

김정열 의원(풍납1·2, 잠실4·6동)은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운영 이후의 플래너 역할, 장애아동 방과후교실 사업 일몰이후 조치, 여성경력이음센터 운영 현황, 학부모들이 원하는 구립 어린이집 확충 방안, 학교 교육경비 지원 기준, 책 보물섬 사업 추진 실적 등에 대해 질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