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행정감사 이모저모
상태바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 행정감사 이모저모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1.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환경국 소관 각 과 대상 질의-답변 행정사무감사

 

▲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28일 송파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교통환경국 소관 각 과를 대상으로 질문-답변 형식의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정사무감사장 모습.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형대)는 28일 송파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교통환경국 소관 각 과를 대상으로 질문-답변 형식의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했다.

박인섭 의원(가락2, 문정1동)은 관행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연말 보도블럭 교체의 문제점을 비롯 공중화장실의 안내판 훼손 방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기 노후화에 따른 교체 비용 국·시비 확보 방안, 문정1동 래미안아파트 후문 회전교차로 공사 관련 일괄적인 가로수 교체 등을 질의했다.

김희숙 의원(비례대표)은 도시 미관을 고려하지 않고 이용자도 없는 곳에 자전거 거치대 설치의 문제점, 폐쇄된 노선이 그대로 있는 버스 노선도 관리방안, 서울공항 민원 소음과 관련한 대책 등을 질의했다.

손병화 의원(석촌, 가락1, 문정2동)은 장지역 지하철 출입구 추가 설치에 대해 서울교통공사에서 사업 추진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서울시립대에서 타당성 보완 용역을 시행중이라며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물었다.

조용근 의원(거여2, 장지, 위례동)은 회전교차로 조형물 디자인 심의를 비롯 초등학교 등·하교 시간제 통행제한 내역, 2015년부터 매년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면수가 감소하는 이유,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단속 과태료 징수가 저조한 이유, 거여∼위례신도시 도로 개설 계획대로 가능한 지, 신도시 공공시설물 인수과정 등에 대해 질의했다.

이배철 의원(방이2, 오륜동)은 신규 아파트 건설에 따른 마을버스 노선 요구. 자전거도로 시설 개선과 안전대책, 어린이보호구역 및 노약자보호구역 안전대책 마련. 방이맛골 전선 지중화 사업 지연, 미세먼지 저감 위한 공사장 비산먼지 감시체계 구축, 재활용 및 쓰레기 처리와 관련한 여러 건의 소송에 대한 대비책 등을 질의했다.

그는 특히 주차장특별회계에서 주차관리과 직원 급여가 나가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하고, 기획예산과와 협조해 일반직원의 급여는 일반회계로 편성해 특별회계 예산 집행의 명확성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주차장 위반차량 견인은 민간에, 보관은 시설관리공단에서 해 낭비요인이 발생하는 문제점도 지적했다. 

김득연 의원(방이1, 송파1·2동)은 주정차 위반에 대한 과태료 징수율 낮은 이유, 송파구청사 내 주차난 해소방안, 자전거 공기주입기 관리, 항공기 소음 민원 해결책, 올 겨울 제설 대책 등을 물었다.

김호재 의원(삼전, 잠실3동)은 자전거이용활성화위원회 경우 최근 5년 동안 회의 실적 전무한 이유를 묻고, 민간위원에 전문가 참여 폭 넓히는 방안을 제안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