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0:43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입법 촉구
상태바
시의회,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입법 촉구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11.1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장인홍 위원장과 위원들이 16일 국회에 계류 중인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 3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장인홍 위원장)는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에 계류 중인 사립유치원 관련 3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교육위원회는 결의안을 통해 “유아교육법, 사립학교법, 학교급식법 개정안은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불투명성과 불건전성을 방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라며, “국회가 유치원총연합회 등 특정 이익집단의 눈치를 살피며 고의적으로 심의를 지연하고 있는 것은 국민이 부여한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사립유치원 관련 3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했다.

교육위는 사립유치원이 유아교육기관으로서 그 공적 책임을 다하고, 파행으로 치닫고 있는 유아 교육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불필요한 소모적 논쟁을 중단하고 사립유치원이 공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3법을 조속히 통과시켜 줄 것을 국회에 건의했다.

교육위는 또한 국회는 특정 이익집단의 눈치 보기와 정치적 이념 갈등 조장으로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3법 심의를 지연하지 말고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사립유치원 정상화를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현재 사립유치원 관련 3법은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심의가 보류된 상태로, 연내 처리 가능성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