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20: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직원대상 독서경영리더과정 개설 운영
상태바
직원대상 독서경영리더과정 개설 운영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독서클럽·특강·독후감 공모 등 독서경영 도입

 

▲ 송파구가 책 읽기를 좋아하는 50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독서경영 리더과정을 개설했다. 독서경영과정에 참여한 직원들이 11일 첫 수업을 받고 있다.
송파구가 책 읽기를 좋아하고 조직의 독서경영 선도를 희망하는 50명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독서경영 리더과정을 개설했다.

지난 11일 독서행동진단 및 독서경영방법론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9일까지 2개월간 실시되는 독서경영 리더과정은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과정에 참여한 직원들은 과속읽기와 잘라읽기, 선택읽기, 섞어읽기, 함께읽기 등 다양한 전략적 독서법을 배우는 한편 북 세미나 운영방법 및 토론실습 등을 익히게 된다.

특히 참여 직원들은 구청내 독서클럽·토론 등의 모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인력 풀을 구축하고, 독서문화 보급을 위한 조직의 씽크탱크화를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구는 다양한 독서경영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름휴가를 이용해 직원과 직원가족이 책을 읽고 참가하는 독서감상문 경진대회를 열고, 직원과 구민이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 및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분기에 책 한 권 이상 읽기, 책으로 여는 행복한 아침방송, 행정포털 독서학습코너 운영, 행정자료실과 연계한 북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전 직원의 구정 비전 공유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 시가 있는 직원교육, 독서모임클럽, 독서문화축제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