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진두생,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 회장 선임
상태바
진두생,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 회장 선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8.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보좌관제 등 지방의회 숙원사업 해결" 다짐

 

▲ 진두생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진두생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전국 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10일 서울시의회 별관 대회의실에서 제5기 후반기 1차 정기회를 열고,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갈 후반기 회장에 진두생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진 신임회장은 제6대 서울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해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장을 지냈고, 도시개발연구위원·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후 현재 7대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배재대학교 겸임교수로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제고 및 의정활동기반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진 회장은 “5기 후반기 운영위원장협의회가 16개 광역의회를 연결하는 구심점이 되어 선진 지방의회를 구현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의정비와 의원보좌관제 등 지방의회의 숙원사업들을 반드시 이루어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정기회에서는 부회장으로 정금란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과 김기영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백승원 경남도의회 운영위원장·박흥수 전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등 4을 선출하고, 감사에 조용원 부산시의회 운영위원장과 강원철 제주도의회 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사무총장은 김태훈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선임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