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글마루도서관, 북큐레이션 저자 강연회 개최
상태바
글마루도서관, 북큐레이션 저자 강연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10.25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이 인문학을 주제로 각 자료실에서 운영하는 북 큐레이션 중 추천하는 작가를 선정, 실시하는 릴레이 저자 강연회를 오는 11월4일과 10일, 11일 3차례 실시한다. 

릴레이 저자 강연회는 11월4일 새싹마루 자료실에서 추천하는 김상근 작가의 강연으로 시작된다. ‘두더지의 고민’, ‘두더지의 소원’, ‘가방 안에 든게 뭐야’의 저자인 김상근 작가는 ‘고민은 나쁜 것일까?’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동화구연과 고민 토크를 통해 고민을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어 11월10일에는 지혜마루 자료실에서 추천하는 이남석 작가가 강연한다. ‘뭘 해도 괜찬아’, ‘마흔, 괴테처럼’, ‘뉴스로 보는 사이다 심리학’ 등을 저술한 이남석 작가는 ‘진로의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진로․꿈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일궈가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심리학을 안내한다.

마지막으로 11월11일 지식마루 자료실에서 추천한 조훈철 작가의 강연으로 마무리한다. ‘문화재 공부법’의 저자 조훈철 작가는 ‘문화재를 보는 안목’이라는 주제로 옛 선조들의 눈높이에서 문화재를 보는 안목을 키워줄 예정이다.

한편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이용자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독서 생활화를 습관화하기 위해 매월 주제를 정해 북 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11월 북큐레이션의 주제는 ‘인문학이 보인다’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plib.or.kr/spjli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문의: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