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추석 연휴 서울놀이마당서 특별 공연
상태바
송파, 추석 연휴 서울놀이마당서 특별 공연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9.21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4일, 판소리-사물놀이-전통춤 등 다채로운 전통 공연

 

▲ 송파구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놀이마당에서 판소리·사물놀이·전통춤 등 다채로운 전통 공연을 선보이는 추석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송파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놀이마당에서 추석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우리의 전통문화 공연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 공연은 판소리, 사물놀이, 전통춤 등 다채로운 전통 공연을 선보인다. 

22일 전통춤 공연단체 ‘춤n판’이 흥겨운 춤 한마당을 펼친다. 나라의 풍요와 태평성대를 비는 ‘태평무’(국가무형문화재 제92호)를 비롯 화려한 부채로 아름다운 선을 그리는 ‘부채춤’, 역동적인 ‘진도북춤’, ‘북청사자놀이’ 등이 공연된다.

23일에는 국악계의 명인들로 구성된 서림예술단이 사물놀이를 비롯해 판소리, 장고춤, 농악놀이와 함께 신명나는 추석 굿판을 준비를 펼친다.

추석 당일 24일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보유자인 신영희 명창과 남도민요보존회가 함께 하는 한가위 풍류 공연이 꾸며진다.

또한 남도 민요 새타령을 시작으로 전통 무용 승무, 가야금 병창, 기악중주 시나위, 단가, 판소리 등 가족 모두 즐겁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예술 공연이 계속된다.

3일간의 공연은 오후 3시 시작하며, 서울놀이마당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 모두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주요기사